• 아시아투데이 로고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4년 연속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 1위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4년 연속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 1위

기사승인 2019. 04. 23. 09:3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에센스 커버팩트 LX_모델컷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23일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 패널에 따르면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해 전체 채널 기준(백화점·면세점·인터넷 등) 한국 화장품 시장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1위다.

특히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약 1%의 간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렸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가 2013년 출시 이후 줄곧 1위에 오르며 시장을 선도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매 시즌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켜 신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라며 “제품의 본질인 촉촉함과 탄탄한 커버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에센스 함량, 에센스 성분, 퍼프모양, 디자인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고 말했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가 매년 새로운 매출을 갱신해나가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도 가팔라지고 있다. 내부집계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돼 있던 매출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작년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비중인 33%를 넘어섰다. 특히 중국을 비롯해 올해는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성장세가 더 기대되는 상황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