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윤식당·스페인하숙서 눈길 끈 ‘오덴세’ 첫 해외진출…대만 동삼홈쇼핑 판매

윤식당·스페인하숙서 눈길 끈 ‘오덴세’ 첫 해외진출…대만 동삼홈쇼핑 판매

기사승인 2019. 05. 15. 08: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 ENM 오쇼핑부문 '오덴세', 대만 1위 동삼홈쇼핑서 판매
[CJ ENM 오쇼핑부문] 오덴세 대만 동삼홈쇼핑 판매
대만 동삼홈쇼핑의 ‘오덴세’ 방속 녹화 현장에서 대만과 한국 쇼호스트가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CJ ENM 오쇼핑부문
tvN ‘윤식당’ ‘스페인하숙’ 등을 통해 인기를 모은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가 대만에 진출하며 첫 해외 판매에 나선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16일 오후 10시 대만 동삼홈쇼핑 방송을 통해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6인조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대만 동삼홈쇼핑은 TV홈쇼핑 채널 4개와 e커머스몰을 운영하며 연간 약 6000억원의 취급고를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TV홈쇼핑 시장점유율 약 54%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6인조 총 500세트(소비자가 기준 1억9000만원 규모)를 대만 동삼홈쇼핑에 수출했으며, 1세트에 한국과 비슷한 3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판매된다. 동삼홈쇼핑은 이 방송을 위해 CJ오쇼핑의 PD, 쇼호스트, 카메라감독 등을 초청해 방송제작역량을 전수받고 오덴세 방송에 적용시켰다.

동삼홈쇼핑 측은 “최근 대만 사람들이 한국의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 본다”며 “한국 예능과 드라마에 나온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에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동삼홈쇼핑 오덴세 방송에는 tvN의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 외에도 스페인하숙, 로맨스는 별책부록 등 한국 프로그램들이 방송 화면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튜브 구독자 19만명을 보유한 대만의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 ‘프레드(Fred)’도 방송에 출연해 테이블웨어 최신 트렌드뿐 아니라 자신만의 플레이팅 노하우를 전수하며 쇼퍼테인먼트 방송을 이끌게 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오덴세 관계자는 “오덴세의 모던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예능,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아틀리에 노드 상품을 시작으로 오덴세 쿡웨어 등 다른 제품들의 대만 동삼홈쇼핑 론칭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덴세는 최근 tvN 리얼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과의 콘텐츠커머스 효과로 30~40대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받으며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국내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