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에 이어 롯데주류가 주요 주류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단행한다.
롯데주류는 6월 1일부터 소주 ‘처음처럼’, 맥주 ‘클라우드’, 청주 ‘청하’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소주 6.5%, 클라우드 9%다.
‘처음처럼’의 출고가는 1006.5원에서 1079.1으로 73원(7.2%/360ml 병 기준) 오르고,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1250.0원에서 1383.0원으로 133원(10.6%/500ml 병 기준) 오른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가격인상이다.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를 인상하는 ‘청하’는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ml 병 기준) 오른다. 18L 용량의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인상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그 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증가로 누적된 원가부담이 증가돼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