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모레퍼시픽그룹, 제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성료

아모레퍼시픽그룹, 제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성료

기사승인 2019. 06. 13. 10: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0~1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진행했다. / 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0~1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 하는 자리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개방’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진행된 1회 행사에서는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400여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중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개 필링 패드, 이지피지 아쿠아 카밍스틱 등 총 18건이 상품화 됐다.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이전에는 없던 제품 개발로 뷰티 혁신의 기회의 장으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올해는 한국콜마, 코스온 등 29개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440여개의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20개 브랜드 마케터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파트너사와의 창의적 협업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화장품 산업을 둘러싼 경쟁은 치열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제안된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