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고마워~ 어피치·라이언”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협업 MD ‘인기’

“고마워~ 어피치·라이언”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협업 MD ‘인기’

정석만 기자 | 기사승인 2019. 06. 13. 13: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출시 한달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_사진자료] 이디야커피 카카오 콜라보 MD 판매 호조
이디야커피는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MD 제품 9종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3월부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음료 및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며, 지난 5월 플랫치노 신제품과 함께 콜라보 MD 9종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의 바캉스 콘셉트로 디자인된 이 제품들은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MD 9종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등 실생활에서 빈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 품목들이며, 1100원~1만29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티브로 출시된 콜라보레이션 음료 제품도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월에 출시해 4월 말까지 판매한 봄 시즌 상품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는 누적 5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여름 시즌 제품 ‘라이언 망고후르츠’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지난달 출시돼 현재까지 28만잔이 판매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이디야커피 MD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