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BTS, 올 여름 휴가 키워드로 떠올라

BTS, 올 여름 휴가 키워드로 떠올라

오세은 기자 | 기사승인 2019. 06. 17. 14: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스마트인피니는 17일 자사 판매 채널 라이프스타일 힐팩의 인기 상품을 분석한 결과 올 여름 레저·여행 트렌드로 ‘BTS’가 뜬다고 밝혔다.

스마트인피니는 얼리버드 휴가 시즌이 시작된 5월부터 6월 중순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인기상품과 판매량이 상승한 제품을 분석했다.

BTS의 B는 ‘BACKPACKING’(백패킹)으로 배낭여행은 물론 미니멀한 캠핑여행을 포함한다. ‘혼자 여행’이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캠핑이 뜰 전망이다. T는 ‘TASTE’(맛)로, 여행지에서도 ‘#먹스타그램’, ‘먹방’과 같은 인증 문화가 유행하고 있고, 특별한 다이닝 상품을 찾는 수요도 많아지고 있다. S는 ‘SPORTS’(스포츠)로 수상 레포츠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반영했다.

스마트인피니 힐팩에 의하면 작년 대비 판매량이 크게 오른 것 중 하나가 럭셔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이다. 청평호를 바라보며 럭셔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프통 아일랜드 롯지·부대시설 이용’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김인석 스마트인피니 대표는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여름 레저활동을 계획하는 시기를 맞아 관련 상품 수요를 분석한 결과 올해는 백패킹, 맛, 수상스포츠 등 이른바 ‘BTS’가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