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시아나, 금연 항공사 상징 포기하고 24년만에 기내면세점 담배 판매 재개

아시아나, 금연 항공사 상징 포기하고 24년만에 기내면세점 담배 판매 재개

기사승인 2019. 06. 18. 21: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금연 항공사의 상징이던 아시아나항공이 24년 만에 기내면세점 담배 판매를 재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일부터 기내면세점에서 다시 담배를 팔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991년 국내 최초로 모든 사업장을 금연 구역으로 지정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의무화를 실시했다. 당시 서울시 중구 회현동에 있던 아시아나빌딩은 금연빌딩 1호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그룹의 금연 기조에 따라 1995년 세계 최초로 모든 노선을 상대로 금연비행을 시행했고, 같은 해 기내면세점 담배 판매도 중단했다. 

아시아나항공이 '금연 기업'의 상징성을 포기하고 24년 만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건 경영 악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시급하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절차도 오는 하반기를 기점으로 본격화한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0일부터 국내선 운임을 평균 3.1% 인상하고, 내달 1일부터는 좌석 앞 공간이 넓은 비상구석도 추가금액을 받고 판매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비수익 노선을 잇달아 정리한 데 이어 오는 9월부터는 여객기에서 일등석(퍼스트 클래스)도 모두 없애기로 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기내면세점 담배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 없다고 이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