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럭셔리 호텔관광열차 타고 떠나는 전국일주 호캉스 여행
2019. 07. 23 (화)
  1. 춘천

베이징 24.2℃

자카르타 27.2℃

럭셔리 호텔관광열차 타고 떠나는 전국일주 호캉스 여행

김성환 기자 | 기사승인 2019. 06. 18. 16: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코레일관광개발, 레일크루즈 '해랑' 바캉스 스페셜 코스 선보여
[코레일관광개발]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레일크루즈 ‘해랑’을 타고 떠나는 ‘바캉스 스페셜 코스’ 상품을 내놨다.

전남 여수, 부산, 경남 거제와 통영 외도, 강원 강릉 정동진과 평창을 둘러보는 2박 3일 일정이다. 그야말로 전국일주를 할 수 있는 여정이다. 출발일은 7월 19일, 8월 9일 단 2회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출발 시간은 오전 8시 30분, 마지막 날 도착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다. 상품 가격은 264만원 부터(디럭스룸 2인 기준).

여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날은 여수바다를 만난다. 해상케이블카로 여수 낮바다를, 밤하늘을 빛내는 빅오쇼 너머로 여수 밤바다를 감상한다. 둘째 날에는 거제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과 외도 보타니아를 돌아본 후 부산으로 이동해서 럭셔리 요트를 타고 해운대 바다 위에서 일몰을 감상한다. 셋째 날에는 동해바다 정동진 일출을 감상한 후 정동진 레일바이크를 단다. 대관령 하늘목장을 구경한 후 서울로 출발한다.

[코레일관광개발] 레일크루즈 해랑 외관 2
국내 유일의 호텔식 관광열차 ‘해랑’/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 정동진레일바이크
정동진 레일바이크./ 코레일관광개발
레일크루즈 해랑은 2008년 11월 선보인 국내 유일의 호텔식 관광열차다. 2014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6년 연속 한국여행업협회(KATA) 인증 우수여행상품에 선정됐다. 해랑은 객차는 물론 레스토랑과 카페, 이벤트라운지 등으로 구성됐다. 호텔식 열차에 걸맞게 침대, 소파, 화장실(비데), 샤워실, 세면도구, 헤어드라이기, DVD 등 여행과 휴식에 필요한 모든 편의시설을 갖췄다. 통유리로 마감된 객실 안에서는 침대에 누워서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레일크루즈 해랑은 바캉스 스페셜 코스 말고도 정규코스로 전국일주 2박 3일(서울-서천-군산-경주-정동진-동해-서울), 동부권 1박 2일(서울-단양-영월-울산-서울), 서부권 1박 2일(서울-서천-군산-보성-순천-서울) 코스를 매주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 운행 중이다. 코스는 계절에 따라 변경된다. 관련 정보는 해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