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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사회적기업 상품 발굴 나서…‘The 따뜻한’ 품평회 참여기업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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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사회적기업 상품 발굴 나서…‘The 따뜻한’ 품평회 참여기업 모집

이수일 기자 | 기사승인 2019. 06. 19.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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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사진자료2]더따뜻한품평회_190619
/제공=SK스토아
SK스토아는 올 하반기 TV 홈쇼핑에서 선보일 사회적기업 상품을 발굴하기 위한 ‘The(더) 따뜻한’ 품평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품평회는 SK스토아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했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SK스토아는 지난해 12월 행복나래와 함께하는 첫 품평회를 진행했다.

제1회 품평회 뒤 마커스랩의 디자인 소화기, 페어데이 캐슈 두유, 딜럽 패밀리백, 무늬농장 키위 등 총 9개 상품이 방송을 통해 판매됐고, 오는 7월엔 다래월드 주방세제 등 총 4개 상품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 중 ‘딜럽 패밀리백’과 ‘무늬농장 키위’는 준비한 상품 전량이 판매됐다.

이번에 진행하는 제2회 품평회 접수 기간은 오는 7월1일까지다.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사회적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기업, 기획재정부 인가 사회적 협동조합, 소셜 벤처 기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SK스토아는 시장성과 상품성, 방송 적합성 등을 따져 유망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서류 심사 결과 발표는 7월9일, 최종 발표는 대면심사(품평회) 이후인 7월24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품평회에서 우수 사회적기업 상품 12개를 선정해, 홈쇼핑에 맞는 상품 구성 및 가격 컨설팅, 품질 검사 및 스튜디오 촬영 등 상품 입점부터 방송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제품은 올 하반기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에 소개하고 이 중 3개 상품은 SK스토아의 착한 소비 프로그램인 ‘유난희의 굿즈’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SK스토아 관계자는 “홈쇼핑은 방송 판매라는 특성상 다방면에서 품질 검사, 법적 검토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며 “깐깐한 품질 검사(QA)가 힘들 수 있지만 사회적기업의 외형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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