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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B급코드·유머감성…‘제주삼다수’ 광고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이노션, B급코드·유머감성…‘제주삼다수’ 광고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기사승인 2019. 06. 19.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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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광고 ‘水타트랙’의 한 장면./제공=이노션 월드와이드
‘B급 코드’, ‘유머 감성’으로 똘똘 뭉친 바이럴 광고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광동제약과 함께 최근 제작한 바이럴 캠페인 ‘깨끗한 물을 찾아서 ‘水타트랙’’편이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분31초 분량의 해당 영상은 깨끗한 물을 찾아 지구까지 온 외계인들이 거대한 자연 정수기 제주도를 우주로 가져가려는 SF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좌충우돌 끝에 제주도 청정수의 원천이 삼다수임을 알게 됐고, 우주에서도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에서 외계어처럼 들리는 ‘괄락괄락’이란 표현은 ‘벌컥벌컥 마신다’는 뜻의 제주 방언이며, 여기에 제주 해녀 등 지역 주민들도 출연해 리얼리티를 더했다. 재미는 물론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삼다수 가정배달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잘 전달된 것 같다고 이노션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제로 水타트랙 영상이 공개된 이후 삼다수 가정배송앱 이용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쌀과 도자기 외에 반도체도 경기 이천의 특산품’이라는 발상을 표현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산품편도 유튜브 조회수 2800만뷰에 달하는 등 B2B기업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이노션이 제작한 SK하이닉스 광고 ‘우주편’, ‘수출편’, ‘무협편’ 등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노션 측은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크리에이티브 제약이 상대적으로 덜 한 온라인·모바일 채널 중심의 바이럴 캠페인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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