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갓 쓴 라이언, 비빔밥 인형, 지붕 위에 올라간 어피치”…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 에디션 출시

“갓 쓴 라이언, 비빔밥 인형, 지붕 위에 올라간 어피치”…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 에디션 출시

기사승인 2019. 06. 25. 09: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1] 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 에디션’ 이미지
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 에디션’/제공=카카오IX
카카오IX가 카카오프렌즈에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담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전통 갓을 쓴 ‘갓라이언’ 인형,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제품들로 기획됐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먼저 출시된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를 전달한다. 특히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했다.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 세트’, 디자인브랜드 오이뮤(OIMU)와 협업한 은은한 향의 ‘인센스스틱, 미니 향로’ 등 기존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지 않았던 상품군도 추가 구성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K-캐릭터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하게 된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한국 고유의 문화를 귀여운 아이템들로 풀어낸 전통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