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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국내 출시…1억3700만원부터

BMW,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국내 출시…1억3700만원부터

기사승인 2019. 06. 26.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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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BMW 뉴 7시리즈 (1)
BMW 뉴 7시리즈의 전측면 모습/제공=BMW 코리아
BMW 코리아는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7시리즈는 6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새로운 디자인 적용으로 풀체인지에 해당하는 변화를 시도했다. 이전보다 약 50% 커진 ‘키드니 그릴’은 전면 보닛 상단의 BMW 엠블럼과 조화를 이뤄 웅장함을 더해주며, 기본 장착된 액티브 에어 스트림과 함께 주행 효율성을 높혔다.

전면 에이프런 하단의 공기 흡입구는 대형 에어 디플렉터와 통합됐으며, 크롬 장식을 더해 세련미를 더했다. 측면 에어브리더는 수직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돼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더욱 슬림해진 L자형 발광다이오드(LED) 리어램프와 크롬라인 하단의 조명 디테일을 통해 우아하면서도 익스클루시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의 경우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및 통풍 기능과 메모리 기능을 포함한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 △4존 에어컨 △인디비주얼 가죽 대시보드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롱 휠베이스 모델에는 △파노라마 글래스 스카이 라운지 △마사지 시트 △히트 컴포트 패키지 등이 추가 적용됐다.

뉴 7시리즈는 6기통과 8기통, 12기통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과 최신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또한 정교한 섀시 기술을 통해 안락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모델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됐고, 이는 전자제어식 댐퍼와 셀프 레벨링 기능이 적용된 2축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한다.

이 밖에도 전 모델에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은 스톱&고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뿐 아니라, △스티어링 및 차선제어 보조장치 △차선변경 경고 △차선이탈 경고 △측면 충돌방지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장치·회피 보조·측방 경고·우선주행 경고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스티어링휠에 위치한 LED 컬러를 통해 주행 보조 시스템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가속과 제동까지 조작해 더욱 정밀한 주차를 도와주며, 막다른 골목길 또는 주차장 등에서 최대 50m까지 별도의 핸들링 조작 없이 차량이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하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도 포함됐다.

아울러 최신 컴포트 액세스 기능 또한 적용돼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차량 3m 이내에 접근하면 외부 라이트 점등, 1.5m 이내 접근하면 자동으로 도어 잠금이 해제된다. 도어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2m 이상 멀어지면 자동으로 도어가 잠긴다.

한편 뉴 7시리즈의 가격은 뉴 730d xDrive·740d xDrive·745e sDrive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이 각각 1억3700만원·1억4680만원·1억4670만원이며,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1억3950만원·1억4930만원·1억4920만원이다. 롱 휠베이스 모델인 뉴 730Ld xDrive·740Ld xDrive·745Le sDrive·740Li xDrive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은 각각 1억4800만원·1억6290만원·1억6210만원·1억6200만원이며,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1억5050만원·1억6540만원·1억6460만원·1억6450만원이다.

상위 모델인 750Li xDrive의 가격은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이 1억9700만원,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프레스티지 모델이 1억9850만원,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1억9800만원이며, M 퍼포먼스 모델인 M760Li xDrive는 일반 모델과 V12 엑셀런스 모델 모두 2억322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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