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패스는 지난해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차량 구독 서비스다. 매달 9900원을 내면 쏘카 1만 2천여대의 차량(제주공항 제외)을 차종과 횟수 제한 없이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쏘카패스는 지난해 10월 1만명 한정 판매를 진행, 1개월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후 지난 3월 2차 판매를 시작해 3개월 만에 누적 구독자 5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성수기·비성수기와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어 본격 여름 휴가철인 7~8월에는 신규 구독자 유입이 급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본부장은 “쏘카패스의 인기는 내 차가 없어도 일상 속 모든 이동이 차량 공유를 통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누적 구독자 5만명 돌파 호응에 힘입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포용할 수 있는 신규 패스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쏘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쏘카 회원이라면 누구나 8월 11~30일 예약 시 최대 25%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