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주 연속 트위터 화제 키워드로 ‘불매운동’ 차지

2주 연속 트위터 화제 키워드로 ‘불매운동’ 차지

기사승인 2019. 07. 23. 10:2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이미지자료] 7월 3주 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불매운동'
7월 3주 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불매운동’/제공=트위터코리아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로 ‘불매운동’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7월 15일~7월 21일) 트위터 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불매운동’이 화제의 키워드에 올랐다. 7월 1주차에 이어 두번째다. 트위터 측은 “일본 정부의 대 한국 수출규제를 계기로 촉발된 불매운동 열기가 일본 제품 전방위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관어 최상위에는 불매운동의 여파가 크게 미친 ‘맥주’ ‘여행’ 키워드가 올랐다. 실제로 불매운동 이후 맥주와 여행 상품의 매출은 각각 최대 40%, 70% 가량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한 주간 맥주와 여행 키워드는 각각 7000건, 1만3000건이 넘는 언급량을 기록했다.

일본 제품 안내와 대체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노노재팬’에 대한 언급도 많았다. 지난 11일 개설된 노노재팬은 생활·음식·가전·화장품·기타 등 품목별로 일본 브랜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노노재팬 키워드는 6000건을 기록했다.

이 밖에 ‘독립운동’ 키워드는 4500건 리트윗, 네이버 최대 일본여행카페 ‘네일동(네이버 일본 여행 동호회)’의 폐쇄 공지 트윗은 5700건의 리트윗 등을 기록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