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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의회,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결의안 채택

예산군의회,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결의안 채택

기사승인 2019. 07. 24.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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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환승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예산군의회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예산군의회 의원들이 24일 본회의장에서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제공=예산군의회
충남 예산군의회가 24일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결의안’과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환승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김만겸 부의장의 대표발의로 상정된 ‘일본 역사왜곡·경제보복 시정 촉구 결의안’은 일본이 지난 역사적 과오를 반성하기는커녕 잘못된 역사인식으로 내린 수출규제 조치가 세계적으로 반도체 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과 세계 경제 질서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위기의식에 대응하기 위해 제안했다.

김 부의장은 결의안을 통해 “일본 정부는 우리 국민에게 아픔을 주었던 졸렬한 역사왜곡을 즉각 중단할 것과 경제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대한민국 대법원이 판결한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을 즉각 이행할 것,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핵심원천기술 확보를 위해서 지원을 강화하고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국민통합에 앞장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김태금 의원 대표발의로 상정된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환승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은 국토교통부가 국회에 제출한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현황과 향후 운행계획에 따르면 서해선 복선전철은 신안산선 완료시 환승을 통해 서울로 접근하도록 돼 있어 당초계획 변경에 따른 승객불편과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사라져 버릴 것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3~4조원을 들여 홍성에서 여의도까지 1시간 안에 도달할 수 없다면 복선전철을 건설할 의미도 없어지고, 생산유발 효과와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없다며 정부는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환승계획을 철회할 것과 서해선과 신안산선 간 시설수준을 일치시키고 직결로 연결할 것”을 촉구했다.

이번 결의안은 대통령, 국회의장, 국무총리, 외교부장관, 국토교통부장관, 주일본국대한민국대사관, 충남도지사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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