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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하며 배운 점 1위 ‘고객 응대 방법’

알바하며 배운 점 1위 ‘고객 응대 방법’

기사승인 2019. 08. 19.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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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자체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은 지난 8~13일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직장인 1799명을 대상으로 ‘알바 경험’ 관련 설문조사 결과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운 점 1위로 고객 응대 방법(51.6%·복수응답)을 꼽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대화의 기술(40.8%) △직장에서의 태도와 매너(36.5%)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29.4%) △내 체력의 한계 인지(24.6%) △회사/매장에서의 전화응대 방법(19.0%)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이들 직장인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운 점이 취업할 때 도움 됐다는 응답자가 44.4%로 나타났고, 직장생활을 할 때 도움이 되고 있다는 응답자도 45.0%로 집계됐다.

아르바이트 경험 시기(복수응답)는 학창시절(45.4%) 보다 학업을 마치고 취업하기 전(48.5%)이 더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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