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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홈쇼핑 포털’ 기능 강화…실시간 라이브 방송 및 알림 서비스 오픈

G마켓, ‘홈쇼핑 포털’ 기능 강화…실시간 라이브 방송 및 알림 서비스 오픈

기사승인 2019. 08. 19.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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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G마켓이 홈쇼핑 포털로서 기능 강화를 위해 모바일 내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G마켓이 홈쇼핑 포털로서 기능 강화를 위해 모바일 내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오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당채널은 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CJ오쇼핑·K쇼핑·공영쇼핑·NS홈쇼핑·신세계TV쇼핑·홈앤쇼핑·쇼핑엔티·W쇼핑·SK스토아·GS샵·GS마이샵 등 13개의 국내 대부분의 홈쇼핑이 포함된다.

G마켓 고객들의 방송 시청현황을 ‘실시간 라이브 랭킹’ 순으로 보여줘 현재 어떤 상품이 라이브 방송 중이며 관심있게 보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만 라이브 방송만을 볼 수 있었지만, 개편 후 PC에서도 생방송 시청을 할 수 있다.

키워드와 상품 두 가지 방식의 방송 알림 기능도 신설했다. 생방송 30분 전과 시작 시에 앱 알림 또는 카카오톡 알림 중 선택해 방송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첫 번째 키워드 방식은 모바일 홈쇼핑탭 우측 상단에 위치한 종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의 알림’ 코너에서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두 번째로 홈쇼핑 탭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방송이 편성될 경우 안내해준다.

‘홈쇼핑 포털’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검색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G마켓 메인의 통합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 별 검색도 할 수 있다. 패션의류·패션잡화·뷰티·식품·도서 등 12가지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심 품목을 홈쇼핑탭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G마켓은 홈쇼핑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키워드 또는 상품 알림을 등록하면 즉시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충헌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G마켓 내 홈쇼핑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128%) 신장했고, 연동되는 홈쇼핑 상품만 3만5000개에 달한다”며 “이렇듯 소비자의 큰 관심을 기반으로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 국내 최고의 홈쇼핑 포털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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