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칼스버그, 최근 4개월 판매량 전년 比 192% 성장

칼스버그, 최근 4개월 판매량 전년 比 192% 성장

기사승인 2019. 09. 16. 09:1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1] 칼스버그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며 최근 4개월(5~8월)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2% 성장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수입·유통하기 시작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며 최근 4개월(5~8월)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2%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올 2분기(4~6월) 판매량도 1분기(1~3월) 대비 124%나 오르는 등 폭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말 맛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실적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한달간 새로운 ‘칼스버그’ 판매량은 전월 대비 21% 오르면서 초동 판매 목표치를 달성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만의 부드럽고 뛰어난 맛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칼스버그’가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며 “이 기세를 몰아 ‘칼스버그’를 체험하고 만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하며 ‘라거 맥주의 아버지(the father of quality lager beer)’라는 세계적 위상에 걸맞게 3년내 국내 5대 수입맥주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해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이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5월 칼스버그 그룹과 국내 유통 계약을 맺었으며, 국내에서 ‘칼스버그’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