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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 패션도 온라인 구입…‘롯데 프리미엄몰’ 오픈

고가 패션도 온라인 구입…‘롯데 프리미엄몰’ 오픈

기사승인 2019. 09. 18.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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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직원이 모바일로 롯데 프리미엄몰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19일 온라인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을 오픈한다. 이 쇼핑몰에는 해외 브랜드·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된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측은 “‘프리미엄몰’ 오픈은 국내에 정식 입점된 해외 브랜드 고가 의류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이 전무한 상태에서 백화점이 가진 신뢰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이용한다면 다른 온라인몰과의 차별화된 경쟁이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프리미엄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지만, 온라인몰은 저가 상품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이로 인해 해외 패션 및 프리미엄 등에 대한 구매 수요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입점해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In-Season)을 판매한다.

‘에스까다’ ‘MSGM’ ‘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선보이며, ‘멀버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모스키노’ 등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입점돼 총 234개 브랜드가 2만4000개 상품들을 선보인다. 브랜드는 올해 안에 36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온라인 쇼핑몰은 눈부신 성장을 해왔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카테고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며 “이번 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는 O4O(온라인 포 오프라인, 오프라인 포 온라인)서비스에 한 발짝 더 다가설 것으로 예상하며 아직 국내에 생소한 온라인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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