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B캐피탈, ‘제1회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KB캐피탈, ‘제1회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기사승인 2019. 09. 19. 14: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공모전수상사진1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두번째줄 가운데)와 공모전 본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KB캐피탈
KB캐피탈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회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젊은 연령층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0개팀 이상이 참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부문 5팀, 영상 음원 부문 5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각 부문별로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2팀) 1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장이 전달됐다.

영상 음원 부문은 KB캐피탈 내부 심사위원단 및 임직원들의 공개 평가로 수상팀이 선정됐으며, 온라인 마케팅 전략 부문은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을 가리고, 시상식 당일 경쟁 PT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영예의 대상을 받은 온라인 마케팅 부문 ‘킹고부릉이팀’은 ‘고객의 편리한 앱사용을 위한 네가지 전략’을 주제로 고객이 효율적으로 차를 선택하도록 제안하는 검색엔진 필터링 기법, 간편 차량 비교 시스템 등의 제안 내용으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영상 음원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Backstage팀’은 ‘Ride with me’라는 제목의 힙합 스타일의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바탕으로 KB차차차의 젊은 감성을 어필한 점이 KB캐피탈 내부 임직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마케팅 부문과 영상 음원 부문의 대상자에게는 시상금, 트로피, 상장과 더불어 향후 KB캐피탈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경우 입사 지원 시 서류평가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브랜드 전략 온라인 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작은 빠르게 Check Check Check(팀명 : 참새는짹짹짹), 은상 수상작은 KB차차차 2030의 희망의 되다(팀명 : KCG), 동상 수상작은 추억을 차에 태우다(팀명 : 채우미), 20대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다(팀명 : 뜨거운 아이스크림)가 선정됐다.

영상 음원부문 금상 수상작은 Your 차차차 has arrived(팀명 : Banique), 은상 수상작은 KB차차차 송(팀명 : KB싱어송라이터), 동상 수상작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팀명 : 리디안), 차칸차 차차차(팀명 : 치키차카초코)가 선정됐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는 “제1회 KB차차차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에 참가한 대학생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넘치는 끼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훌륭한 공모작들이 많아, 우리에게도 많은 자극이 되었다. 젊은 층과의 적극적인 교감을 위해 공모전을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내년 공모전에도 더 많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들이 참가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과 KB캐피탈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수상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및 KB차차차 공식 SNS 채널에 공지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