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마트, 페이스북과 몰디브 여행권 걸고 2030 부부 마케팅
2019. 10. 18 (금)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1.6℃

도쿄 18.1℃

베이징 17.2℃

자카르타 32℃

이마트, 페이스북과 몰디브 여행권 걸고 2030 부부 마케팅

안소연 기자 | 기사승인 2019. 10. 10.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이마트 데이트 2
이마트가 SNS에 익숙한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협업해 ‘이마트 데이트’를 테마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23일까지 실시한다. 특히 젊은 부부를 대상으로는 몰디브 여행권 등 이목을 끄는 상품을 걸었다.

기업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자사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건 이마트가 처음이다.

‘이마트 데이트’ 캠페인은 SNS를 즐기는 20~30대 젊은 부부를 주요 타깃으로 데이트 같은 쇼핑을 콘셉트로 기획했다.

부부가 이마트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이마트데이트’로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한 커플에게는 몰디브 여행권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증정한다.

신한 및 KB카드로 이마트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새겨진 커플 장바구니 ‘이마트 부부백’ 총 5만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마트 부부백’은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문 디자이너브랜드 ‘rawrow’에서 디자인 했으며, 장바구니에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도 함께 새겨져 있다.

스마트폰으로 이마트 부부백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주산 시즈닝 스테이크·피코크포차·피코크분식 3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AR(증강현실) 필터를 활용해 부부가 함께 셀카를 찍으면 10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즐거운 쇼핑경험과 그에 대한공유가 유기적으로 일어나도록 이마트와 페이스북이 양 사의 강점을 중심으로 협업한 프로젝트”라면서 “이번 이벤트로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가방 사진
이마트 부부백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