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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이노맨’ 시리즈, 유튜브서 38만뷰 돌파

SK이노베이션 ‘이노맨’ 시리즈, 유튜브서 38만뷰 돌파

기사승인 2019. 10. 13.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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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 계열 홍보 막내사원들이 기획·제작 담당
CEO도 참여…'할말 하는 문화' 기업문화 큰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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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맨)SKinnoMan’ 프롤로그 영상 썸네일./ 제공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자사 유튜브 콘텐츠인 ‘SK이노맨(Skinno Man)’ 시리즈가 조회수 38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맨’은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의 막내 사원 네 명이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일상을 담은 동영상), 구성원 인터뷰 등을 통해 회사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2019년 하반기 채용, 베트남 맹그로브 식수 봉사활동 등 회사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지난 12일 기준 총 조회수 38만 뷰를 돌파했다.

SK이노맨 시리즈는 홍보 2년차 막내 사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영상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고, 최고 경영층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비롯한 각 사업자회사 CEO들이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영상에 직접 출연해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맨’시리즈는 대세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한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해 보자는 고민이 더해져 시작됐다”며 “이 과정에서 ‘할말 하는 문화’ 등 유연한 기업 문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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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은 자사 유튜브 콘텐츠인 ‘SK이노맨(Skinno Man)’ 시리즈가 조회수 38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윤선호 SK이노베이션홍보실 사원, 오도영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사원, 최대일 SK인천석유화학 CV혁신 사원, 하민영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 사원./ 제공 = SK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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