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웅진코웨이·경동나비엔·SK매직,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웅진코웨이·경동나비엔·SK매직,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기사승인 2019. 10. 15. 14:2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가정용 정수기 1위 웅진코웨이
가정용 보일러 1위 경동나비엔
전기레인지 1위 SK매직
터치온_빌트인_이미컷
SK매직의 터치온 빌트인 전기레인지/사진=SK매직
[사진자료] 코디와 고객 이미지
웅진코웨이 코디와 고객/사진=웅진코웨이
[첨부이미지2]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 TV CF 스틸컷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광고 컷/사진=경동나비엔
웅진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가정용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작년보다 종합만족도가 0.3점 상승한 83.2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세부 조사 내용 중 ‘정수 된 물 맛’ 부분에서 92.4점을 획득해 물 맛 좋은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 시장 개척에 앞장서왔다. 내년부터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되는 만큼 경동나비엔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K매직은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SK매직은 프리미엄부터 중저가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부터 고객중심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렌탈 서비스 브랜드인 ‘안심OK’를 시행하며, 고객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MC(매직케어)의 CS 및 제품 관리 교육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해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