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노션, 글로벌캐릭터 브랜드 ‘스위트몬스터’ 마케팅·라이선싱 계약

이노션, 글로벌캐릭터 브랜드 ‘스위트몬스터’ 마케팅·라이선싱 계약

기사승인 2019. 10. 17. 09: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M_Styleguide_1.About Us_out
스위트몬스터 캐릭터/제공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스위트몬스터’와 마케팅 및 라이선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Life is bitter, Enjoy Swee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코쿠키·레몬·팝콘·쿠키·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독특한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캐릭터가 그려진 컵에 팝콘과 아이스크림을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픽업트럭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이노션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사업을 확장하는데 반해, 디저트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것은 매우 혁신적”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차별성 있는 기획으로 기존의 독식화된 시장을 탈피하고, 획기적인 콘텐츠 및 상품 개발로 스위트몬스터만의 브랜드 가치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스위트몬스터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선싱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의류·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노션은 로보트 태권브이를 비롯한 다양한상품의 사업권을 획득하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공연·음료·의류 등 업계와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해 ‘미래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