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이 특징이다.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접속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상품 소개, 인테리어 시공 사례, 매장 찾기 등 주요 정보가 배치됐다. 고객의 시공 환경에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신혼집, 아이를 키우는 집, 리모델링, 상공간 등 시공 사례도 분리해 제시한다. 시공 사례를 보고 곧장 견적 문의를 할 수도 있다.
동화자연마루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 내에 가장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캡처하여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한 뒤 동화자연마루 블로그에 인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영화 및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