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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서 매출 19억 달성

소진공,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서 매출 19억 달성

기사승인 2019. 10. 22.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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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방문 관람객 수 18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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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현장 모습./제공=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2일 경북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통시장관 100개, 팔도먹거리장터 30개, 청년상인존 28개 시장 등 총 158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이 참여했다.

지난 18일 개막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송철호 울산시장, 박태완 울산시 중구청장,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우수 전통시장에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최고 영예인 산업포장은 △박헌영 부산시상인연합회장이 수상했으며, 소점호 익산매일시장 회장을 비롯한 4명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77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이번 박람회는 상생과 공존으로 전통시장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자는 의미를 담은 ‘가치 만드는 전통시장, 세상을 바꾸다!’를 슬로건으로 변화하고 있는 전통시장의 성과를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조명했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는 인기 유투버 ‘말이야와 친구들’이 방문해 ‘사다앤(&)먹다앤(&)놀다’를 콘텐츠로 현장을 돌며 전통시장과 우수상품들을 소개했다.

케이팝(K-pop) 콘서트, 버스킹 등으로 젊은 감성의 문화공연도 펼쳐졌다. 케이팝 콘서트에는 업텐션, 디크런치, 앤씨아 등 케이팝 스타들이 참석했다.

이 밖에도 체육관 야외에서는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전통 놀이 체험 등을 마련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년대비 관람객수가 24% 늘었다. 3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총 1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액 역시 전통관과 먹거리장터, 청년상인존을 포함해 전체 19억9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대비 49% 가량 증가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보여준 울산시민들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소진공은 국민들과 전통시장이 상생하며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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