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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신차급으로 탈바꿈…‘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현대차, 신차급으로 탈바꿈…‘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기사승인 2019. 10. 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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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24 (사진1)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더 뉴 그랜저 외장 티저 이미지/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4일 경기 화성시 소재 남양연구소내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 프리뷰를 개최하고 ‘더 뉴 그랜저’를 선보이며 내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를 새롭게 대표할 플래그십 세단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하며 신차급 변화를 달성해낸 프리미엄 세단이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해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달성했다. 비례·구조·스타일링·기술의 4가지 기본 요소의 조화를 지향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를 통해 처음 소개됐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 적용됐다.

191024 (사진2)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더 뉴 그랜저 외장 티저 이미지/제공=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 양산차 처음으로 르 필 루즈가 선보였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했다. 구체적으로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가 주간주행등(DRL)으로 적용됐다. 쏘나타에서 선으로 구현됐던 히든 라이팅 램프는 마름모 모양의 면으로 진화했다. 이를 통해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지만, 시동을 켜 DRL이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이 구현된다.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로 기존 모델 대비 60㎜ 늘어났으며, 40㎜ 증대된 휠베이스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고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더욱이 외장을 중심으로 디자인이 변하는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 차량과 달리 내장의 작은 디테일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했다.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패드 아래쪽의 실버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191024 (사진4)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더 뉴 그랜저 내장 티저 이미지/제공=현대자동차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로 높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은 편안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을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성공의 대명사’인 그랜저가 혁신적인 진보를 바탕으로 더 뉴 그랜저로 재탄생했다”며 “새로운 그랜저는 준대형을 넘어 전체 세단시장을 이끄는 절대강자로서 앞으로도 세단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저는 6세대 모델이 출시된 2016년 11월 이래 지난달까지 국내시장에서 약 34만대가 판매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 속에서도 세단시장을 이끌며 해당 기간 누적 판매량 기준 국내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다.

191024 (사진3)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티저 공개
더 뉴 그랜저 외장 티저 이미지/제공=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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