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철강협회, 소비자단체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행사 진행
2019. 12. 16 (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12.2℃

도쿄 4.5℃

베이징 -0.2℃

자카르타 28℃

철강협회, 소비자단체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행사 진행

김수현 기자 | 기사승인 2019. 11. 12. 18:1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생활주변 철강·스테인리스 제품 사용 필요성 홍보
사진1 (1)
한국철강협회는 12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 호텔에서 소비자 단체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교육 및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공 =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는 12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 호텔에서 소비자단체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교육 및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비자재단 등 10여개의 국내 주요 소비자단체가 연합해 개최한 소비자 컨퍼런스인 ‘컨슈머 소사이어티 코리아’에 한국철강협회가 세션을 개설하는 형태로 마련됐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과 강구조센터의 공동 주관 하에 진행된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행사는 △건축용 철강재 품질 관리 교육 △생활 속의 스테인리스강 바로알기 세미나 △정품 철강재 중요성 및 우수 스테인리스 제품 전시 △스테인리스팬 올바로 사용하기 시연행사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플라스틱 사용이 폐기물 처리 문제와 환경호르몬 발생문제 등으로 인해 법적으로 제한되는 추세에서 일상 생활에 밀접한 친환경 소재로서 재조명받고 있는 철강·스테인리스 생활 제품의 친환경성·안전성·무해성과 같은 장점을 일반 소비자층에게 알리는 내용에 주안점을 둔 것이 많은 행사 참가자의 관심을 끌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또한 교육 간에 현대제철 및 현대비앤지스틸, 백조씽크 등 국내 주요 철강제조·스테인리스가공 업체 소속 전문가와 더불어, 스테인리스스틸 주방도구 관련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SNS 인플루언서들이 강사로서 참여해 일반 소비자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단체 회원은 “오늘 철강협회에서 진행한 교육을 통해 가정생활과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 철강이 내가 사는 아파트의 뼈대, 배관과 주방도구는 물론 핸드폰과 엘리베이터까지 폭넓게 밀접해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됐다”며 “이처럼 내 건강, 내 안전과 직접 관계된 철강 제품을 제대로 고르고, 올바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를 기획한 손정근 철강협회 본부장은 “그간 B2B 산업 이미지가 강했던 철강업계에도 최근 제품별 브랜드 마케팅과 소비자 대상 이미지 개선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라며 “향후 일반인 층을 대상으로 철강 제품의 우수성을 교육하고 홍보하는 자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