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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노사공동 선언…“고객 권리 보호 최우선”

우리카드, 노사공동 선언…“고객 권리 보호 최우선”

기사승인 2019. 11. 13.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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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13일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노사공동 선언식’에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왼쪽)과 최현수 우리카드 노동조합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우리카드
우리카드와 우리카드노동조합은 13일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노사공동선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언문에서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노력, 고객 권리 보호 및 금융소비자 보호 최우선,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상호 협력 등 4가지 주요 내용을 채택했다.

우리카드는 임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위해 지난해부터 ‘PC-Off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이번 선언의 일환으로 우리카드 노사는 우리사랑기금을 출연해 서울 남대문 쪽방촌 주민들에게 출연금에 상당하는 패딩을 전달하기로 했다. 이 기금은 2014년부터 우리카드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은 매칭그랜트 기부금을 재원으로 운영 중이다.

우리카드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도 역량을 집중한다. 보이스피싱 예방차원에서 장기카드대출 지연입금 제도 강화 및 해피콜을 운영하고 있다. 내달엔 휴대폰 해킹방지 솔루션을 도입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원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최현수 우리카드노동조합 위원장은 “최근 카드산업의 어려운 경영여건에 따라 노사발전을 위한 상생과 협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은 “노사 간 합심해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우리카드 고객의 권리 보호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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