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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 지원부터 지역 특산물 판로개척까지”…SSG닷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힘쓴다

“셀러 지원부터 지역 특산물 판로개척까지”…SSG닷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힘쓴다

기사승인 2019. 11. 19.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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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 새롭게 개편된 파트너 오피스
SSG닷컴은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SSG닷컴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SSG닷컴은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평소 셀러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했다.

우선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았다’는 셀러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 및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또한 셀러가 쇼핑몰 내에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 효율도 높였다. 더 나아가 판매자와 바이어, 고객 상담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이전보다 향상됐다. 고객 문의 발생시 각 담당자간 메신저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SSG닷컴은 이번 ‘파트너 오피스’ 개편뿐 아니라 지난 3월부터 셀러 판매 지원을 목적으로 신설한 ‘셀러동반성장파트’ 조직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타 셀러’ 육성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으로 동반성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 펀딩 ‘우르르’는 우수 중소기업에 별도의 광고수수료 없이 상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비스 도입 후 16%에 불과했던 펀딩 성공률은 1년2개월이 지난 현재 55%까지 높아진 성과를 거뒀다.

지금까지 230여개 상품이 펀딩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1차 펀딩 반응이 좋아 재펀딩을 진행한 상품도 총 23개에 달한다.

최근에는 지역 특산물 판매도 시작했다. 지난 6일 SSG닷컴은 경상북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 우수 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입점시켰다. 초기 50개 품목이 입점했으며, 향후 100여개 농가의 300개 품목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성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이 뒷받침돼 왔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도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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