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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 참가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현대차,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 참가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기사승인 2019. 11. 22.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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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122 (사진2) 현대자동차,
22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현대차 부스 전경./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22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라페스타 전기차를 최초로 공개했다.

차석주 중국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라페스타 전기차를 출시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및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엔씨노 전기차-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페스타 전기차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축하고 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현대자동차는 전 차급에서 전동화를 실현함으로써 중국의 청정한 미래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중국 전용 모델 ‘라페스타(페이스타)’의 친환경 모델로, 라페스타 특유의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상어를 모티브로 한 강인하고 날카로운 스타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막음 처리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크롬 가니쉬 등이 적용됐으며, 상어 아가미처럼 빗금 형태로 뻗은 주간주행등(DRL)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부의 전기차 전용 에어로 휠과 평평한 차체 하부는 공기저항계수를 낮춰 연비와 동력성능을 향상시키며, 후면부 하단에는 풍부한 볼륨감의 디퓨저가 적용됐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56.5kWh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49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충전 시간은 급속 충전(30~80%)시 40분, 완속 충전(0~100%)시 9.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아울러 최대 출력 183.7ps(135kW), 최대 토크 31.6kg·m(310N·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현대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45도 함께 선보였다.

45는 향후 현대자동차 전기차 디자인의 이정표가 될 전동화 플랫폼 ‘E-GMP’에 기반해 제작된 EV 콘셉트카다. 외장은 직선적이고 힘찬 느낌의 라인이 다이아몬드 형태의 인상을 주며, 내장은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량의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고성능차 및 친환경차 개발 역량이 집약된 첫 번째 고성능 전기차 ‘벨로스터 N ETCR’과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전시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약 55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중국 전략형 소형 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포함한 총 14대(일반공개일 기준)의 차량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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