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코맥스 사장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 홈 IoT(사물인터넷)분야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코맥스
스마트홈업체 코맥스는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 홈 IoT(사물인터넷)분야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브랜드 정책, 경쟁력, 성과 세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조사 및 평가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일자리 창출, 수출 확대 등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브랜드에 수상 자격이 주어진다.
코맥스는 대문 자동개폐 기능과 연동된 도어폰을 개발·보급한 뒤 비디오폰, 스마트홈, AI(인공지능) 홈 등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현재 IoT, AI, 음성인식 의 기술을 적용해 능동적 AI Home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OMMAX’라는 단일브랜드로 전세계 12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변우석 사장은 “언제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해 최적의 주거환경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