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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밀레니얼 세대 겨냥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 연다

롯데百, 밀레니얼 세대 겨냥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 연다

기사승인 2019. 12. 08.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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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홍보실)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 (세로)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020년 1월5일까지 서울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1층에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020년 1월5일까지 서울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1층에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현재 주 고객층은 구매력이 높은 4050세대다. 2018년 연간 매출 중 4050세대 매출이 56%인 반면 2030세대 매출은 전체 매출의 28%다. 롯데백화점은 미래 잠재고객인 밀레니얼 세대가 백화점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나 영화 캐릭터 전시 콘텐츠를 백화점에 매년 도입하고 있다.

2014년 ‘가스파드 앤 리사’를 시작으로 2015년 ‘스누피’, 2016년 ‘미피’, 2018년 ‘미키마우스’, 2019년 ‘헬로키티’ 등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전시로 2030 고객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특히 ‘미키마우스’ 전시는 소형 점포 연간 방문객의 절반에 해당하는 7만명의 밀레니얼 세대를 백화점으로 유입시켰다.

이번 ‘유니버설 100년의 역사전’에서는 유니버설이 지난 107년간 제작해 온 영화·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죠스·드라큘라·프랑켄슈타인·쥬라기공원 등 과거 향수를 자극하는 캐릭터부터 슈렉·쿵푸팬더·미니언즈 등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익숙한 캐릭터까지 유니버설 캐릭터 작품 5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작품 중 일부는 구매할 수도 있는데, 작품 구매시 유니버설 정품 인증서가 발급돼 소장가치가 높다.

특히 올해는 유니버설 캐릭터인 ‘펠릭스’가 탄생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로, 펠릭스 대형 벌룬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펠릭스는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의 모티브로 알려진 고양이 캐릭터다. ‘펠릭스’ 대형 벌룬은 4m 이상의 거대한 크기로 제작된다.

미니언즈 등 유니버설 캐릭터 상품 400여종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지난해 4월부터 6월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의 연장선이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복장의 ‘홀리데이 미니언즈 봉제 인형’도 국내최초로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유니버설이 배달 전문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컬래버한 ‘혼밥식기(혼BOB식기)’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언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밥(BOB)’을 혼밥(혼자 먹는 밥)과 연결시켜 만든 ‘혼BOB 식기’는 B급 감성의 언어유희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 취향을 겨냥해 제작된 식기 세트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팀장은 “지난해에 열린 유니버설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는 밀레니얼 고객 반응이 무척 좋았다”면서 “올해는 자유로운 사진 촬영이 가능한 갤러리가 추가되고, 전시 작품도 판매하는 만큼 고객 반응이 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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