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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홍성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9. 12. 15.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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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홍성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_현판) (1)
홍성군 민원지적과의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 모습./제공=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행정안전부의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5일 홍성군에 따르면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와 시도 교육청, 국세청, 세무서 등 374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검증 및 암행평가,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올해 총 29개 기관이 선정됐다.

군은 2013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

특히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서비스, 배려창구 운영, 외국인 언어통역서비스, 직원 도움벨설치, 노인 컬러유니버셜 색상을 도입한 민원안내 바닥사인 제작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며 모든 민원인을 내부모 형제처럼 섬기는 민원실 직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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