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겨울왕국2’ 1200만 관객 돌파…전세계 수익 10억달러 넘어

‘겨울왕국2’ 1200만 관객 돌파…전세계 수익 10억달러 넘어

기사승인 2019. 12. 16. 10:3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19120801000791500045771
겨울왕국2
영화 ‘겨울왕국2’가 개봉 4주차에 누적관객수 1천200만 명을 돌파했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20분 기준 ‘겨울왕국2’는 지난 13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년, 1천121만 2천710명)를 뛰어넘고 역대 국내 개봉 외화 흥행 4위(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1천393만 4천592명, 2위 ‘아바타’(2009) 1천333만 8천863명, 3위 ‘알라딘’(2019) 1천255만 2천213명)에 등극한 데 이어 개봉 4주 만에 누적 관객 수 1천207만 8천269명을 동원했다.

특히 ‘겨울왕국2’는 개봉 이후 2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흔들림 없이 지키고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누적 관객 수 1천200만 명까지 돌파, 일찍이 전편의 기록을 뛰어넘고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겨울왕국2’의 연이은 흥행 행진을 기대케 한다.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북미 흥행 수익 3억 6천654만 달러(박스오피스 모조 12월 16일 오전 7시 20분 기준)를 달성, 전 세계 흥행 수익 10억 3천254만 달러를 돌파하는 놀라운 흥행세를 이어가며 글로벌한 흥행 신드롬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겨울왕국2’는 지난 14일부터 싱어롱 상영을 시작해 극장가의 흥행 열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전편의 OST ‘Let It Go’ 만큼이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황홀한 선율을 담아낸 이번 작품의 OST 7곡은 국내외 각종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점령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증명해왔다.

이러한 국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시작된 ‘겨울왕국2’의 싱어롱 상영은 ‘엘사’의 주제곡 ‘Into the Unknown’을 비롯해 80년대 글램록 스타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 ‘Lost in the Woods’, 드라마틱한 가사가 돋보이는 ‘Show Yourself’ 등 다채로운 감성의 명품 OST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메가박스 목동점과 코엑스점에서는 지난 14, 15일 양일간 ‘겨울왕국’ 1편과 2편의 싱어롱 마라톤 상영회를 개최해 매진 사례를 일으키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