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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 충성고객 확보…2차 프로모션 혜택 더 강화

이마트,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 충성고객 확보…2차 프로모션 혜택 더 강화

기사승인 2020. 02. 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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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이-워드' 2차 프로모션
이마트본사전경
이마트 본사
이마트가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로 충성고객 확보에 성공했다.

‘이-워드’는 지난해 10월 이마트가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한 캐시백 프로모션으로, 가전제품을 카드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일정한 쇼핑금액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해당 가전제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 해주는 방식이다.

이마트 측은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인기 가전상품을 파격적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어 오프라인 집객과 우수고객 객단가 상승에 톡톡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이마트는 보다 혜택을 확대한 ‘이-워드’ 2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마트는 전국 127개점과 비(非)이마트 소재 일렉트로마트 9개점에서 선착순 17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 시까지 공기청정기·인덕션·QLED TV·UHD TV 등 삼성전자의 최신 인기가전 4종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마트 ‘이-워드’ 프로모션은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참여 신청서(정보제공 동의 필수)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 상품을 SSG PAY에 등록한 현대카드를 통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일정한 쇼핑 금액(상품별 월 30만~45만원)을 달성하면 다음 달에 해당 가전 상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품 자체의 무이자 월 할부금도 최저가 수준인 데다 전체 기간 내 한 달치만 캐시백 혜택을 받아도 ‘절대 이득’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1차 프로모션 때와 달리 이번 2차 프로모션에서는 할부기간 25개월 가운데 첫 달 할부금은 쇼핑 약정 달성과 관계없이 ‘무조건 캐시백’ 해주는 등 혜택을 보다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워드’ 프로모션은 1인 1약정 한정이며, 쇼핑 금액 달성시 월 할부금 캐시백은 익월 25일께를 전후해 사전에 지정한 계좌로 현금이 입금된다.

이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인 만큼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 등 비(非)이마트와 온라인 쇼핑 구매 금액은 달성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약 2주간 실시된 2차 이-워드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다. 300대 한정이었던 삼성 UHD 70형 TV는 이미 한정물량이 모두 판매돼 300대의 물량을 추가로 준비했으며, 큐브 공기청정기는 214대, 삼성 QLED 55형 TV는 284대가 이미 판매됐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돌려받는 캐시백 혜택과 이마트가 우수고객을 잡아두는 ‘락인(Lock-in)’ 효과가 실제로 나타난 만큼 올해는 ‘이-워드’ 프로그램을 연 4~6회 가량으로 횟수를 늘려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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