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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봄 정기세일 진행…할인 브랜드는?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봄 정기세일 진행…할인 브랜드는?

기사승인 2020. 03. 29.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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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홍보실-롯데백화점]봄세일 참고사진 (1)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직원들이 의류를 살펴보고 있다. /제공=롯데백화점
백화점업계가 오는 4월 3일부터 일제히 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바이어들이 직접 뽑은 ‘40대 실속 상품전’을 선보이고 다양한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스티로더 갈색병(75㎖) 1+1’을 18만9000원에, ‘아디다스 에너지 팔콘’은 3만9900원에, ‘필립스 3000 시리즈 면도기’는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세일 첫 주말인 4월 3~5일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슬기로운 행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세일 기간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 한해 경품 추첨을 통해 1등 20명에게 ‘갤럭시 S20 울트라’를, 2등 500명에게 ‘배달의민족 2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전국민이 모임 등을 자제하고 있지만 따뜻한 연락 만을 지속하자는 의미에서 ‘온택트(ON:tact)’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해당 이벤트 내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3명을 선정해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골프페어’ ‘메종 드 신세계’ 등 매출이 보증된 주력 대형행사를 진행한다.

4월 3~12일에는 전 점포에서 골프페어를 연다. ‘마제스티 17 서브라임’ ‘마제스티 프레스티지오9’ ‘젝시오10’ ‘혼마 베레스06’ 등 인기 골프클럽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도 있다. ‘마제스티 프레스티지오 유틸리티 페어웨이우드’(89만원), ‘PRGR 17 PF아이언’(148만원), ‘제이린드버그 캐디백’(40만원), ‘타이틀리스트 18 투어소프트’(3만5000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생활장르 이벤트인 ‘메종 드 신세계’는 세일 전기간에 걸쳐 진행된다.

신혼 부부를 위한 아이템으로는 집에서 편하게 TV 시리즈물을 즐길 수 있는 ‘삼성 QLED 4K TV’와 ‘까사미아 카우치 소파’를 선보인다.

중년 부부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리스 리클라이너’ ‘숏즈위젤 와인 잔’ 등을 추천한다.

세일기간 모든 주말 씨티·삼성·신한카드로 단일 브랜드 합산 200만·300만·500만·10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집객형 마케팅 대신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쇼핑 쿠폰을 증정하는 ‘분산 쇼핑’을 유도한다.

이를 위해 정기 세일 기간 770만명에게 ‘플러스 포인트(3만점)’ 증정, 300만명 대상 ‘의류 신상품 할인 쿠폰(10%)’ 지급, 6개월 무이자 등을 진행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는 “백화점이 주도해 할인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때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게 이번 봄 정기 세일의 특징”이라며 “특정 기간에 고객들이 몰리는 형태의 마케팅을 지양해 ‘안전’과 ‘소비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

압구정본점은 다음달 3~5일 엠포리오 아르마니·미쏘니·브루넬로 쿠치넬리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외패션 이월상품전’을 진행한다. 패딩·코트 등 겨울 아우터와 봄·여름 시즌 이월 상품 3000점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목동점은 다음달 13~19일 ‘나이키 대전’을 열어 의류·운동화·아우터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하고, 천호점(4월 6일~9일)과 신촌점(4월 10일~12일)은 ‘아웃도어 대전’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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