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G마켓·옥션, 데이 마케팅·카드사 협업까지…불황 극복 나선다

G마켓·옥션, 데이 마케팅·카드사 협업까지…불황 극복 나선다

기사승인 2020. 04. 03. 11: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G마켓 '슈퍼프라이데이' 및 옥션 '먼데이옥션' 등으로 충성고객 공략
화요카드·수상한 카드 등으로 고객 부담 줄여
화요카드
G마켓 화요카드/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 데이마케팅을 강화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데이 프로모션 뿐만 아니라 최근 새롭게 선보인 카드사 협업 프로모션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G마켓과 옥션의 기존 데이 마케팅은 1년 이상 지속적으로 선을 보이며 이제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G마켓의 ‘슈퍼프라이데이’는 ‘모든 금요일을 블랙프라이데이로 만든다’는 기획 의도 아래 2018년 8월부터 매주 운영되고 있다. 금요일 마다 인기 브랜드상품을 독보적인 혜택과 가격으로 선보이고, 주요 카테고리를 선정해 할인쿠폰 및 카드사 할인 등의 고객 혜택을 몰아주는 G마켓의 대표적인 데이 마케팅이다.

시즌 특성을 반영해 혜택 상품군을 선별하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다른 프로모션 혜택과 중복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실용적인 혜택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행사 시작 이래 15주를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 거래액이 행사 전주 대비 평균 3.5배 이상 신장했다. 고객 수 또한 같은 기간 평균 113% 이상, 최대 283% 증가하는 등 원데이 마케팅의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힌다.

수상한크드
옥션 수상한 카드/제공 = 이베이코리아
옥션은 ‘월요병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월요일을 선사한다’는 콘셉트로 지난해 3월부터 매주 월요일 ‘먼데이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동안 혜택 카테고리를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기 브랜드 사의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매주 수요일 마다 식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G마켓의 ‘푸드데이’와 실제 구매만족도에서 고평점을 받은 상품만을 엄선해 격주 월요일 마다 특가 판매하는 ‘옥션별미’ 등 다양한 요일 별 기획전이 호응을 얻고 있다. 올 초부터는 데이 마케팅에 카드사 혜택까지 녹여내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G마켓은 매주 화요일, 주요 카드사와의 제휴 프로모션인 ‘화요카드’를, 옥션은 매주 수요일 카드사 혜택 프로모션인 ‘수상한카드’를 각각 진행한다. 매주 특정 카드사를 지정하고, 결제 시 해당 카드를 이용할 경우 더블 할인 혜택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특히 해당 요일에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되는 타 프로모션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활용할 수 있어 극대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해 온 ‘요일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카드사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 카드사 할인까지 데이 마케팅과 접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