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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 도입

하나생명, 모바일 신계약 서류 보완 프로세스 도입

기사승인 2020. 04. 06.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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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은 은행 방카슈랑스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 지원을 위해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은행에서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할 때 서류 미비나 보완이 발생할 경우 기존에는 손님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재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 도입으로 하나생명이 서류보완이 필요한 손님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면 손님은 URL 접속으로 서류를 확인한 후 카카오 인증 등을 거쳐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 서류 보완을 처리할 수 있다.

강혜림 하나생명 계약심사팀 과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을 갖던 손님과 은행 영업점 판매인 모두 비대면 모바일 보험서비스의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며 “특히 방카슈랑스 판매인의 만족도가 높아 모든 제휴 금융기관대리점 고객에게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은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서명하는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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