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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불패’ 코로나19에도 롯데百 해외패션 매출 ↑

‘명품불패’ 코로나19에도 롯데百 해외패션 매출 ↑

기사승인 2020. 04. 09.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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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홍보실-롯데백화점]매장에서 쇼핑하는 고객 모습 (2)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고객들이 봄 의류를 살펴보고 있다. /제공=롯데백화점
‘코로나19’에도 백화점 명품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정기세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외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3~7일 전체 매출은 지난해 바겐세일 대비 15.4% 하락했으며 여성패션 34.6%, 남성스포츠 17.5%, 잡화 17.3% 매출이 감소했으나, 해외패션의 경우 동 기간 4.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패션 내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최상위급 브랜드가 속해 있는 ‘해외부틱’은 전년 대비 5.4% 신장, 최상위급 시계 및 보석 브랜드가 속한 ‘해외시계보석’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무려 27.4%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 측은 해외패션의 매출 증감세는 고객들의 관심도가 남다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명품’이라 불리는 해외패션 상품들의 경우 수 백만~수 천만원에 이르는 상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러한 가격대의 상품들을 사는 고객들은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올해 가을, 겨울에 결혼 예정인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혼수로 핸드백 또는 시계를 구입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매출 증감의 한 요인으로 보인다. 올 봄에 결혼 예정이었던 고객들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정된 결혼 일정을 가을 이후로 연기하면서 해당 수요가 집중된 것도 영향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늘어나는 혼수용 명품 구매 수요를 고려해 정기세일 기간인 오는 19일까지 웨딩 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를 5만원 이상 적립한 고객에 한해 5만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5만+5만 웨딩마일리지 더블 이벤트’를 선보이고 ‘티파니’ ‘불가리’ 등 인기 웨딩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비심리는 위축돼 있지만 해외패션의 경우 많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며 신장세를 기록했다”며 “혼수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한 웨딩 멤버스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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