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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올영세일’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 1000만 달성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 1000만 달성

기사승인 2020. 06. 04.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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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이미지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이미지
CJ올리브영은 올해 첫 ‘올영세일’ 기간 공식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29일부터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온라인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세일 첫날 온라인몰 순방문자수(UV)는 론칭 이래 최대인 210만을 기록했다. 세일 기간 동안 누적 방문자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올리브영은 그동안 온라인 채널 육성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에 힘써왔다. 지난 2018년에는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간 시너지를 높였다.

지난 2월 비대면 형식의 배송 시간 옵션을 도입하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 결과, 이번 세일 첫날 ‘오늘드림’ 주문 건수는 지난해 세일 첫날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에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온·오프라인 리뷰 통합,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온라인몰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 전략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 그간이 노력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매장과 온라인몰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주거지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은 전년대비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번달 3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주택 상권 매장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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