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충남도, 담당자 역량 강화…민원서비스 질 높인다

충남도, 담당자 역량 강화…민원서비스 질 높인다

기사승인 2020. 06. 05. 14: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도, 5일 충남도서관서 상반기 교육 실시…실무·청렴도 강의
충남도가 5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2020년 상반기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 담당 공무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교육은 △민원 행정제도 △민원처리 주의사항 및 개선방안 △민원 담당자 청렴도 향상 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민원처리법에 근거한 민원 업무 처리 절차에 대해 숙지하고 전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통해 미흡했던 부분과 개선 방안을 공유했다.

안호 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 유형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도민 중심의 친절·공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 인원을 분배해 2차수에 걸쳐 진행했으며 출입구 발열 확인, 입장 전 손 소독, 참석자 명부 작성, 띄어앉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