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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경영]아모레퍼시픽..‘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

[상생경영]아모레퍼시픽..‘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

기사승인 2009. 02. 28.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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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Beautiful People Better Tomorrow)’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나눔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11월 29일 유엔글로벌컴팩트(UNGC)에는 국내화장품업계 최초로 가입하였는데, 이는 UNGC가 표명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들을 기업 활동의 모든 부분에 단계적으로 적용,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약속 및 의지의 표명이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후원하는 부문과 직접 참여하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창업자와 CEO가 지속적인 관심과 모범을 보임으로써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등 자연스럽게 기업문화로 정착되었으며, 나아가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

2008년부터 시작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은 여성암 환우들의 외모 가꾸기를 통해 자신감과 재활 의지를 함양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아모레퍼시픽이 주최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 한국유방암학회, 대한종양간호학회가 후원한다.

특히 이 캠페인에는 방문판매 경로의 아모레 카운셀러 120인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해 2008년 11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18개 병원에서 500여명의 환우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009년부터 지역 및 수혜 대상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2001년부터 시작된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는 유방암에 대한 예방의식 향상과 조기검진을 통한 모성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2007년의 경우, 5개 대회 총 2만7300여명이 참가해 대회 참가비 2억7300만원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됐다. 2008년에도 서울, 부산, 대전, 광주, 대구대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아모레퍼시픽은 또 2006년부터 연 2회 전 임직원이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각 시설에 필요한 맞춤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300여개 시설에 사랑의 물품(화장품, 생활용품, 녹차 등)을 전달하는 ‘아모레퍼시픽 사랑의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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