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북카페] <고전적인 저녁> 外
2019. 10. 23 (수)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19.6℃

도쿄 12.9℃

베이징 9.4℃

자카르타 28.8℃

[북카페] <고전적인 저녁> 外

주진 기자 | 기사승인 2011. 11. 22. 08:3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주진 기자] 11월 넷째 주, 눈여겨 볼만 한 새로 나온 책들을 소개한다.

■ 박회장의 그림창고 = 이은 지음. 고즈넉. 

장편 '미술관의 쥐'로 이름을 얻은 미술학 박사 출신 소설가가 미술품을 이용한 돈세탁을 소재로 쓴 장편 풍자 소설. 재벌기업인 세계그룹 박회장이 집권당 당수에게 뇌물로 건네려던 100억 원짜리 고가 미술품이 길거리에서 어이없이 도난당한다. 

다급해진 박 회장은 조직폭력배를 동원해 그림 추적에 나선다. 하지만 이 그림은 엉뚱하게도 작은 미용실을 운영하는 한 가족의 손에 들어가게 된다. 그림은 허름한 미용실의 벽을 장식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경매에 모습을 드러낸다. 세계그룹은 발칵 뒤집히게 되고 그림을 쫓는 사람들은 갈수록 늘어간다. 368쪽. 1만2500원.


■ 고전적인 저녁 = 이지담 지음. 서정시학.

2003년 '시와사람'으로 등단한 시인의 첫 시집.

"나무로 서서 새소리 물소리 천둥번개 소리 다 들이켜더니/햇살 속 귀 밝은 소리, 결마다 쟁이며 박달나무 자라더니/저를 버리려고 늪 속에서 오래도록 묵힌다 (중략) 득음에 이를 때까지 제 속을 파내는 그,/동자승은 노승을 두드리고/아이들은 나를 두드려 경전을 읽는다"('목탁' 중)

시인은 자연과 일상의 풍경 속에서 조용하게 존재의 의미를 살펴본다. 고즈넉한 시인의 목소리가 삶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며 다독인다. 138쪽. 9천원.


■ 아메리카와 아메리카인 = 존 스타인벡 지음. 김영사.

소설 '분노의 포도'로 유명한 미국 거장의 고전 인문서를 전문번역가인 안정효 씨가 세련된 문체로 다시 번역했다.

저자는 미국이라는 거대한 나라가 어떻게 이뤄졌으며 어디로 나아가는지 진단하고 내면의 병적 현상을 서술한다. 그는 미국을 세운 조상이 사실은 권력의 폭력으로부터 쫓겨 다니던 자들의 무리였다고 고백한다. 292쪽. 1만5천원.



■ 마타레즈 서클(전2권) = 로버트 러들럼 지음. 김양희 옮김. 노블마인. 

'본 아이덴티티' 등 본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가 쓴 장편 스릴러물.

마타레즈는 암살과 테러를 통해 세계를 손에 넣으려는 비밀 조직이다. 소련의 일급 첩보요원인 바실리 탈레니예코프가 이 조직의 정체를 밝히려고 나선다.

마타레즈의 비밀을 벗겨 내려면 먼저 미국 정보원 브랜던 스코필드와 손을 잡아야 한다. 문제는 탈레니예코프와 스코필드가 철천지 원수지간이라는 점.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원한을 가슴에 묻고 함께 마타레즈의 실체를 추적한다. 책은 톰 크루즈와 덴젤 워싱턴 주연의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있다. 각권 416쪽·424쪽. 각권 1만3800원. 


■ 위기와 희망 = 오생근 지음. 문학과지성.

원로 불문학자이자 문학평론가인 저자가 8년 만에 낸 비평집.

저자는 4부로 구성된 이 책의 1부에서 문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면서 문학 전반을 조망한다. 2부는 정현종, 최동호 등 시인의 근간 시집에 대한 해설을 담았다.
3부에서는 소설가 이청준, 현길언, 김도언 등에 대한 작품론이 이어지며 4부에서는 문학평론가 정명환과 홍정선의 비평에 대한 글을 실었다. 332쪽. 1만2천원. 





■  감성지능 코칭법 = 트래비스 브래드베리ㆍ진 그리브스 지음, 넥서스BIZ 

잠재된 감성 두뇌를 일깨우는 66가지 감성지능 코칭법을 소개한 책이다. EQ가 무엇인지 EQ와 관련된 특정한 행동 패턴을 발견하고 EQ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다양한 전략을 제공한다. 

비즈니스를 수행할 때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인식하게 하고, 그 능력을 마음껏 활용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5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기초한 것으로 감정을 창조적으로 다루고 자신의 지적 능력을 유익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만나본다. 220쪽 1만1000원




■ 공병호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 공병호 지음, 21세기 북스

"작은 습관의 차이는 승리하는 삶과 패배하는 삶을 결정한다"고 말하는 저자는 책에서 자신의 삶과 경험을 통해 알게 된 일과 삼, 가정과 사회생활에서 유익한 37가지 습관목록을 제안한다.

그는 '자투리 시간까지 아껴라’ ‘하찮은 규칙부터 꾸준히 실천하라’ ‘요행을 바라지 말라’ 등 매순간 되새겨야할 생활 습관을 전한다. 

또 경제경영 전문가답게 회사 생활에서는 '모든 일을 프로젝트로 만들어라’ ‘ 본업에 더 집중하라’ ‘남의 인생이 아니라 자기 인생을 살아라’ ‘남들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라’ 등의 습관을 기를 것을 충고했다. 324쪽 1만4000원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