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대중문화 소비의 중심 플랫폼이 된 이유
| ㅇ | 1 | |
|
1997년 비디오와 DVD를 우편과 택배로 대여하는 서비스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세계 최강 미디어 플랫폼이 됐다. 올해 상반기 기준 넷플릭스 가입자는 1억5000만명에 달한다.
넷플릭스는 이용자를 정교하게 파악하는 알고리즘으로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의 욕망을 사로잡았다.
신간 ‘넷플릭스의 시대’는 넷플릭스가 어떻게 대중문화 소비의 중심 플랫폼이 됐는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어울리는 콘텐츠 전략은 무엇인지, 개인화와 최적화 알고리즘은 무엇인지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