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 원스톱 상담 민원콜센터 시험 가동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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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원주시가 시청 2층에 민원 상담을 전담하는 콜센터를 마련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4일 시에 따르면 콜센터는 단번에 해결되지 못하고 여러 부서로 연결되던 시정 문의와 민원, 생활 정보, 관광 안내, 행사 등 민원 전화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이를 위해 상담사 7명이 배치돼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시민들의 민원 전화를 응대한다.
시는 시험 운영 기간 중 운영상 문제점과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보완한 후 조기에 콜센터를 정식 개소할 계획이다.
콜센터 번호는 1957년도부터 60년간 사용해 시민들에게 익숙한 시청 대표번호((033)742-2111)를 그대로 사용한다.
향후 시는 시스템 고도화와 상담 매뉴얼의 업데이트, 상담자료 축적 등을 통해 상담 서비스 내용을 확대할 계획이며 행정정보 연계를 통한 지방세, 수도요금 등 조회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함으로써 본격적인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