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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사학비리·부패 신고센터’ 운영...사학비리 127건 접수

권익위 ‘사학비리·부패 신고센터’ 운영...사학비리 127건 접수

기사승인 2019. 07. 24.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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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채용비리 28건으로 가장 많아
다음 달 9일까지 사학비리·부패 관련 특별신고 접수
국민권익위원회는 교육부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학비리·부패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현황을 공개한 결과 사학비리·부패 사례 신고 건수가 지난 18일 현재 127건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권익위와 교육부는 교육 공공성 강화는 물론 사학에 대한 신뢰를 높여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지난달 10일 ‘사학비리·부패 신고센터’를 설치했으며, 다음 달 9일까지 사학비리·부패 관련 특별신고를 접수 받는다.

접수된 신고 유형을 살펴보면 인사·채용비리가 2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교비·법인회계 부적정처리 등이 14건, 입학·성적을 비롯한 학사관리 부정 10건, 보조금 부정수급 4건 등으로 뒤를 이었다.

신고 대상은 사립대학 관련 신고가 91건으로 가장 많았고, 사립 중·고교 관련 신고가 17건, 초등학교 관련 신고가 3건, 특수학교·유치원 관련 신고가 6건이었다.

신고 사례는 △친인척·지인 등을 교직원으로 채용한 의혹 △신규 채용과정에서 금품을 수수한 의혹 △규정을 위반해 학교법인의 재산을 사용한 의혹 △학생에게 지급된 장학금을 사적으로 유용한 의혹 등이다.

접수된 신고는 권익위와 교육부가 사실 여부를 확인한 뒤 비위 정도가 심각할 경우 감사원이나 사법 당국에 감사 또는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신고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권익위 홈페이지·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상담은 정부 민원전화 국민콜(110)과 부패·공익신고상담 전화(1398)를 통해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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