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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정보원, 재난·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ISO22301 인증 획득

고용정보원, 재난·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ISO22301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7. 01. 17.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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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용정보원은 재난·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ISO22301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주관하는 ISO22301은 기관이나 기업이 재난·재해 등으로 업무 중단 위기가 닥쳐도 업무 매뉴얼에 따라 빠른 시간 안에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유지·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업무 연속성경영시스템(BCMS) 국제인증이다.

고용정보원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때에도 유기적인 대응체계로 고용정보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영함으로써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고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음을 국제적 기준으로 입증받았다고 설명했다.

고용정보원은 △업무중단 요인에 대한 영향도 평가를 통한 업무연속성계획 수립 △정기적인 재해복구 모의훈련 활동을 통한 재난대응 절차 구축 △지속적인 대응체계와 협조체계 관리를 통한 대응역량 강화 등 국가고용정보시스템 업무연속성 관리체계를 전사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앞으로 재해복구센터 고도화를 통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해대응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며, 고용노동부 및 사이버안전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공고히 해 재난·재해 발생 대응역량을 더욱 키워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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