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20 신년사]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MVNO·홈 사업, 미래 먹거리 발굴해야”

[2020 신년사]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MVNO·홈 사업, 미래 먹거리 발굴해야”

기사승인 2020. 01. 02. 10: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송구영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2일 오전 상암사옥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임직원에게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제공=LG헬로비전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MVNO, 홈(Home) 사업 등에서는 미래 서비스 개발을 당부하며 2020년을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의 고객 가치 혁신의 원년으로 하자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2일 오전 상암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헬로비전의 일등 DNA와 일등 LG의 만남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회사로 제2의 도약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 기반 마련 △디지털 기반 고객가치 혁신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 등 네 가지 사업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헬로’라는 인사말처럼 개인과 가정(Home), 그리고 지역사회의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동반자로 거듭나야한다”며 “끊임없는 고객가치 혁신이 우리의 사명(使命)”이라며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기술 혁신과 고객 트렌드 변화가 맞물려 만들어 낸 변화의 물결로 방송 통신업계도 변곡점에 서게 됐다”고 말문을 뗐다.

먼저 그는 유료방송사업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 등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품질 개선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달라”며 “다른 케이블 사업자 및 그룹 내외의 선도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내실 있는 지역채널 콘텐츠 제공을 위한 투자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MVNO·홈(Home) 사업 분야에서는 미래 먹거리를 끊임없이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MVNO 사업에서는 혁신적인 LTE·5G 요금제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시장 활성화를 주도해달라고 요청했다. 홈(Home) 분야에서는 맞춤형 홈 IoT 등 고객 댁 내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회사로 진화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을 주문했다. B2B 등 다양한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이를 십분 활용하기 위한 역량도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2020년을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의 고객 가치 혁신의 원년으로 삼자”며 “풍부한 지역 사업 경험에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적시에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때 LG헬로비전만의 고객가치가 빛을 발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일하는 방식도 완전한 ‘고객 중심’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 구축도 부탁했다. 송 대표는 “‘사람’이 사업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라면서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힘써달라”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