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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미국 품질조사 역대 최초 ‘2년 연속 1위’

기아차, 미국 품질조사 역대 최초 ‘2년 연속 1위’

기사승인 2017. 06. 22.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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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7
기아차 K7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최상의 성적을 기록했다.

현대·기아차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IQS)’에서 32개 전체브랜드 가운데 기아차가 1위(72점), 현대차가 6위(88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총 5개 차종이 차급별 평가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일반브랜드 중에서도 기아차는 한국 자동차 업체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현대차 또한 도요타, 폭스바겐 등을 제치고 4위를 달성했다.

특히 기아차는 1987년 시작된 신차품질조사 31년 역사 중 일반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독일 대표 브랜드인 벤츠, 아우디 등은 물론 일본, 미국의 렉서스, 인피니티, 캐딜락 등의 고급브랜드를 제쳤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총 8개 차급별 평가 중 7개 차종이 수상하며 차량 품질의 우수성도 함께 증명했다.

먼저 ▲K3(현지명 포르테)는 준중형 차급에서 ▲K7(현지명 카덴자)는 대형 차급에서 ▲쏘울은 소형 다목적 차급에서 ▲니로는 소형 SUV 차급에서 ▲쏘렌토는 중형 SUV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2017년 최다 최우수 품질상 브랜드의 영예도 안았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로,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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